Football for Respect_2024

축구도 보고 제주도도 가고 오사카도 가고

풋뽈포리스펙트 2024. 11. 20. 08:16
728x90
반응형

인천유나이티드를 따라다니며 여기저기 축구하는
도시를 다녔다. 예전에는 ‘축구만’ 보고 오는 경우가 많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조금 시간을 내어 둘러보고 온다. 하지만 이곳은 어쩔 수 없이 가는 김에 무언가를 하고 와야 한다. 바로 제주도. 축구 때문에 제주도를 가본 게 언제였더라? 아마 2012년이 마지막이었을 것이다. 허정무 ㅂㄷㅂㄷ 6월 26일 수요일, 진짜 진짜 오랜만에 제주와의 경기를 보기 위해 제주도로 떠났다.

보랏빛으로 물들고 한라산이 보이는 서귀포월드컵경기장의 저녁은 정말 아름다웠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다음으로 대전월드컵경기장을 뽑는 나이지만 앞으로는 서귀포 또한 꼭 가봐야 할 경기장이라고 말하고 싶다. 인천팬은 내년에는 가볼 수 없겠지만…

특별하고 맛있는 것도 많은 제주도. 우리는 제주에서 더 즐기기보다는 1박을 한 후 바로 일본 오사카로 떠나기로 했다. 김포 - 제주 - 오사카 - 인천으로 이어지는 여행이 뭔가 재밌고 앞으로 못해 볼 여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은 제주-도쿄 노선이 다시 열린 거 같은데 6월에는 일본으로 가는 노선은 오사카 하나뿐이었다. 그래서 오사카로 정했고 티웨이라 그런지 비가 많이 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딜레이가 생겼고 좌석도 좀 불편했지만 어쨌든 오사카로 떠났다. 축구 보는 김에라는 핑계로 제주를 거쳐 오사카까지 짧은 여행을 할 수 있는 건 역시 축구를 보기 때문이겠지. 축구를 보며 만드는 추억은 예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계속 쌓일 것이다.

728x90
반응형